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괴산군 보건소, 관내 기업체 중장년층 건강 책임진다!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보건소, 관내 기업체 중장년층 건강 책임진다! 글의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보건소, 관내 기업체 중장년층 건강 책임진다!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18-05-16
조회수 330
▣ 괴산군 보건소, 관내 기업체 중장년층 건강 책임진다!

충북 괴산군 보건소(소장 이영남)는 관내 기업체를 찾아가 40~60대 중장년층의 건강한 100세 시대 준비를 위한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군 보건소에 따르면 연풍면에 위치한 SK건설에 재직 중인 근로자를 대상으로 3월부터 6개월간의 일정으로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및 이동 금연클리닉 연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이달부터 10월까지는 사리면 소재 호혜섬유를 찾아가 중장년 근로자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괴산군이 실시한 2017년 지역사회 건강조사 결과, 40~60대 남성의 흡연율은 평균 38%인 반면 금연교육 경험률은 15% 정도로 매우 낮게 나타났다.

또한 고혈압 및 당뇨 진단 경험률은 평균 33.8%인데 관리교육률은 33.5%로 다소 낮은 수치를 보였다.

이에 군 보건소는 노년에 급격히 늘어나는 심뇌혈관질환과 흡연으로 인한 만성질환을 중장년층부터 미리 방지·관리하기 위해 그동안 노년층에 집중됐던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중장년층으로 확대·시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혈압·혈당 측정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상담 및 교육 △금연상담 및 니코틴 보조제 제공 △체내 일산화탄소 농도 측정 등으로 구성돼 있으며, 기존의 1회성 교육에서 벗어나 6개월 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교육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질병 발생에 밀접한 상관관계가 있는 두 프로그램의 연계를 통해 고혈압, 당뇨 등 심뇌혈관질환 예방과 금연성공률을 함께 높이는 시너지 효과가 기대된다”며, “중장년층의 혈관건강과 금연성공을 통한 만성질환 없는 건강한 노후를 위해 관내 기업체의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 보건소는 이달 말까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및 이동 금연클리닉 연계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관내 15인 이상 기업체를 대상으로 추가 신청을 받고 있다.

(자료제공 : 괴산군 보건소 건강증진팀 830-2313)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괴산 소수면, 꽃향기 가득한 국토 공원화 사업 실시
다음글 괴산군, 불정면서 ‘찾아가는 세탁서비스’ 운영

배너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