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유틸메뉴

오늘의 뉴스

소통,참여 괴산소식 오늘의 뉴스

미리보기 문서로 변환중입니다.

오늘의 괴산
괴산군과 관련한 보도자료를 정리해 놓은 공간입니다.
괴산군 보건소, 건강행복마을 프로젝트 운영 ‘눈길’ 글의 상세내용

괴산군 보건소, 건강행복마을 프로젝트 운영 ‘눈길’ 글의 제목, 작성자, 공개여부, 내용, 파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괴산군 보건소, 건강행복마을 프로젝트 운영 ‘눈길’
작성자 기획감사실
작성일 2018-08-10
조회수 68
▣ 괴산군 보건소, 건강행복마을 프로젝트 운영 ‘눈길’

충북 괴산군 보건소(소장 이영남)가 지역주민을 위한 ‘건강행복마을 프로젝트’를 운영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9일 군 보건소에 따르면 지난 6월부터 청안면 조천1리 마을회관에서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정신건강프로그램인 ‘건강행복마을 프로젝트’를 큰 호응 속에 운영하고 있다.

내달까지 계속되는 이번 프로젝트는 ‘건강명품마을만들기사업’의 일환으로 앞서 실시한 건강행태 설문조사 결과, 지역주민의 우울감 경험이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되면서 군 보건소가 지역주민의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고 정신건강 관련 문제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추진하는 프로그램이다.

스트레스 해소와 삶의 만족도 높이기를 목표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에서는 △스트레스 및 불안 해소를 위한 동작치료 △생명지킴이 양성교육 △우울감 완화를 위한 웃음치료 △성취감 향상을 위한 클레이아트 등을 주제로 총 4회에 걸쳐 진행된다.

지난 8일에는 우울감 완화를 위한 웃음치료를 주제로 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이날 웃음치료 프로그램에서는 박장대소하며 크게 웃으면 엔도르핀 등 수십 가지의 행복호르몬이 분비돼 질병을 막아 줄 뿐만 아니라, 근육긴장 이완과 교감신경계 스트레스 해소로 정서적 안정감과 자신감을 줄 수 있다는 내용이 강조됐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지역주민 Y씨는 “1년 동안 받은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버린 것 같다”며, “매일매일 이렇게 즐겁게 웃으며 생활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의 성공적인 운영으로 지역주민들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삶의 활력을 증대시켜 삶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겠다”며, “앞으로도 괴산군 정신건강증진과 자살예방 등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해 적극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자료제공 : 괴산군 보건소 정신건강팀 830-2306)
파일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

[괴산군청] 오늘의 뉴스의 이전글, 다음글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글 꽃차 코디얼로 시원한 여름 나세요~
다음글 괴산군, SNS로 ‘괴산 알리기’ 효과 톡톡

배너모음